노니 씨앗 살펴보기

노니 씨앗 살펴보기. 평소에 로또를 잘 안사는데 어제 똥꿈을 꿔서 처음으로 로또를 사봤어요. 토요일 저녁에 맞춰보니까 5천원이 당첨되었더라구요. 처음 샀는데 오천원 당첨된 것도 기분이 좋더라구요. 봄에는 꽃샘추위가 오기 마련이잖아요? 그래서 그런지 한 겨울보다 더 매서운 바람이 불어서 겨울동안 착용하지 않았던 목도리를 지금에서야 메기 시작했습니다. 추워도 너무 추워서 오들오들 떨리는건 저만 그런거 아니죠? 젊었을 때는 회를 별로 안좋아했는데 나이 드니까 회가 참 맛있더라구요. 요즘은 고기보다 회나 해산물을 더 찾게 되는 것을 보니 나이들면서 입맛도 변하는 것 같아요. 아, 그리고 이번엔 노니 씨앗 대해서 생각해 볼까 합니다.

신이 인간을 위해 내려 주었지만, 신도 거부한 맛이라고 할 정도로 맛과 향은 없지만 좋은 효능으로 최근에 많이 알려진 식물인 노니에 대한 정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괌, 하와이 그리고 피지 등 남태평양에서 자라는 열대식물로, 감자처럼 생긴 모양으로 흰색 열매를 맺습니다. 열매는 식품이나 약재, 약용으로 이용되고 있는데 주로 쥬스나 분말 그리고 차 등으로 가공 섭취하고 있습니다. 노니는 일 년 내내 자라며, 다 자랐을 때 나무 크기가 3m에서 12m로 다양한 크기입니다.

노니 씨앗 추가적으로 남들과 같이 먹어도 유난히 나만 살찌는 이유는 뭘까요? 언젠가부터 아침에 일어나면 몸이 천근만근같이 무겁고 붓기가 제대로 빠지지 않더니 점점 살이 되기 시작하더라고요. 요즘 유명하다는 탄수화물 억제제나 간헐적 단식으로도 좀처럼 개선이 되지 않던 차에 제 몸속에 염증이 많아 피로가 쌓이고 노폐물 배출이 되지 않고 부어서 살이 되는 악순환이 반복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시작한 게 바로 노니를 꾸준하게 섭취하는 거였어요. 몸속 염증을 제거하는 데 최고의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거든요.

우리 몸속 염증을 잡아주는 효능이 뛰어난 식물이 있어서 요즘 아주 화제죠. 바로 신이 선물한 식물이라고 불리는 노니에요. 원산지는 남태평양 폴리네시아 일대이며, 현재는 열대성 기후 지역으로 퍼져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고 있어요. 요즘 이 열대과일의 인기가 과히 폭발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유난히 피로감을 많이 타는 체질인 저에게 근본적인 몸속 개선이 필요하다면서 지인이 권해주길래 요즘 잊지 않고 꼬박꼬박 챙겨 먹는 중이랍니다.

노니는 칼륨이 풍부하다보니 신장이 안좋은 분들은 피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관련 질환을 앓고 계시는 분들의 경우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압약을 드시고 계시는 분들 역시도 신중히 섭취해야 합니다.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은 분들 역시도 적합하지 않습니다. 여기에 해당하지 않는 분들이라도 너무 과하게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기 때문에 원액으로 먹을 경우 소주잔 한잔 정도의 양을 추천드립니다. 분말의 경우 1티스푼이 적당합니다.

정말 암에는 최고의 예방 음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주로 폐암과 전립선암에 좋다고 하니 남성분들이 많이 드시는 것이 좋겠네요.위에서 말했던 것처럼 먼연력 강화에서 참 좋은데요. 저 같은 경우 허약 체질이라서 노니 청을 차로 태워 먹고, 반주로 한 잔씩 해주고는 했답니다. 아침에 차 한잔을 꾸준히 마셔주면 하루 동안 에너지가 더 상승하는 기분을 받아요!항균, 항바이러스, 항곰팡이에도 효과가 있어서 요즘 같은 시기에 먹어주면 참 좋겠죠?저는 요즘에는 아침저녁으로 먹어주고 있답니다!

노니 씨앗 더 알아보면 또 젊은 여성층에서는 다이어트, 붓기완화 효과로 유명한데요. 노니에는 칼륨또한 풍부해서 붓기 제거에 효과적이라고 하더라고요. 저녁에 섭취하고 자면 아침에 붓기도 없고 가볍게 느껴진다고 해요. 저는 쌍꺼풀 수술 후에 붓기, 염증제거를 위해 노니를 섭취했던 기억이 나요. 눈에 띄게 좋아져서 지인들이 다들 궁금해했던 기억이 있네요. 노화 방지나 피부미용, 숙취해소, 당뇨예방등의 효능도 많아서 많은 사람들이 노니를 선택하는 것 같아요.

이러한 효과들은 항산화 기능과도 깊은 연관이 있는데요. 우리 몸에서 에너지를 만들어내는 과정에 생성되는 활성산소는 세포를 산화시키는 주범이에요. 세포가 산화된다는 것은 노화가 된다는 걸 의미하죠. 노니의 풍부한 항산화 성분은 이렇게 유해한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작용을 하여 세포의 산화를 방지합니다. 이렇듯 정상 세포를 보호함으로써 세포 변종으로 인한 암과 같은 질환을 예방하는 것은 물론, 면역력을 높여 각종 감염 질환 등을 방지합니다.

노니 씨앗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되세요.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