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 보충 좋은 정보. 연말이라 친구들 약속도 많고 다이어트중이었는데 실패할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그동안 만나자 만나자 말만 했던 친구들 다 12월에 몰아서 만나니 술을 안마실 수도 없고 말이예요. 요즘에는 붕어빵을 파는 곳이 많지 않아서 길거리를 다니다가 이맘때에 붕어빵 가게가 보이면 그냥 지나치지 않고 꼭 먹게되는 것 같아요. 오죽했으면 최근에 붕세권이라는 단어가 나올만큼 추억의 음식이 되어가는 것 같아요. 안녕하세요. 벌써 올해도 다 갔네요. 새로운 해를 맞이 하기 위한 준비는 잘 하셨나요? 올해는 어떻게 보냈는지 잘 보냈는지 세웠던 목표는 이뤘는지 한 해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 것 같아요. 이번엔 마그네슘 보충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마그네슘 결핍에 대한 초기 신호는 두통이 시작되고 식욕이 상실되고 메스꺼움이 반복되고 구토를 하고 피로와 축 쳐지는 등의 허약함이 느껴지고 이것은 섭취를 늘려야 한다는 신호를 몸에서 보내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채소류를 많이 먹던지 영양제를 먹던지 하여 충분하게 보충을 해주어야 하지 그렇지 않으면 더 심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마그네슘 보충 더 알아보면 충분한 양의 세로토닌과 뇌신경전달물질을 만들어내는 역할을 하여 기분을 조절하게 하는데 이때 결핍이 나타날 경우에 우울증이 발생될 수 있어서 결핍이 되면 정서적으로 쳐지거나 우울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을 주의해야 하고 이렇게 비유를 할 수 있는데 기름이 없는 차를 운전하는 것과 같으며 우리 몸에 굉장히 안좋기 때문에 꼭 섭취를 충분히 해야 합니다.
심장병, 편두통, 근육경련 그리고 생리 전 경련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부족하지 않게 항상 충분하게 섭취를 하는 것이 좋은데 요즘은 아무리 많이 들어있는 식품을 먹는다고 해도 실제로 흡수되는 양은 많지 않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부족 현상을 겪고 식품에서 섭취가 힘들어 보충제나 영양제를 통해서 먹기도 합니다.
이상 증상이 5가지 이상이라면 반드시 마그네슘 보충이 필요하여 식단을 준비하여 건강관리를 확실하게 하는 것이 좋은데 소화기관에서 잘 흡수되지 않는 미네랄 중 하나이기때문에 많이 먹는다고 해도 그 모든 양이 흡수되지 않고 비타민d가 부족하거나 내장에 박테리아 상태에 따라서 충분히 섭취가 되어도 흡수력이 떨어져 결핍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에게 칼슘 또한 중요한 영향을 끼치는데 칼슘 자체를 하루에 2000mg 이상 과다 섭취하게 되면 마그네슘의 배설을 증가시키므로 좋지 않아서 많이 섭취하는 것도 좋지 않고 균형을 이루어야 하기 때문에 2:1의 비율로 먹는 것이 좋고 여기서 2가 칼슘의 비율이라는 것을 참고하면 되겠고 결핍 증상이 심해지면 근육의 떨림 현상이 심해 일상생활이 불편합니다.
마그네슘 보충 관련 내용으로 마그네슘 결핍 현상은 이밖에도 당뇨가 원인일 수 있고 신장질환도 문제가 될 수 있고 술을 많이 마시는 경우에도 원인이 될 수 있으며 부족할 경우에 풍부한 음식을 먹어주는 것도 도움이 되고 일단 특히 예전에 먹었던 식단들이 훨씬 더 몸에 좋고 마그네슘 함량이 많고 흡수도 잘되는데 풍부한 녹황색채소나 견과류는 좋은 식품입니다.
마그네슘이 들어있는 식품에는 견과류가 있으니 평소에 견과류를 잘 먹지 않더라도 결핍 증상이 보이면 간식으로라도 먹는 것이 좋고 가공식품 위주의 식단은 많은 영양소의 결핍을 가져 오기 때문에 채소류를 많이 먹는것이 좋고 불포화 지방산이 많은 연어나 고등어와 같은 생선을 먹는 것도 건강에 아주 좋은 도움이 됩니다.
이상 마그네슘 보충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