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은 없을텐데요. 과연 어디에 좋고 어떻게 먹는게 좋을까요.
빈혈을 치료하는데 아주 좋은데 비트 효능으로 엽산과 철분 함량이 아주 높아 빈혈을 치료해주고 특히 엽산과 철분은 임산부들이 꼭 챙겨먹어야 할 영양제로 세포 생성에 도움을 주는데 아무래도 영양제보다는 천연에서 나온 것을 먹는 것이 좋기 때문에 비트를 꾸준히 먹는 것은 임산부에게도 좋아 주기적인 섭취를 권합니다.
비트 좋은점 관련하여 고강도 운동에 대한 내성 강화를 해주고 저강도 운동으로 인한 산소비용을 줄여주기 때문인데 고혈압을 완화시켜주는 것과 같은 방법으로 질산염이 산화질소로 전환되면서 이 과정에서 운동에 대한 내성을 강화해주기때문에 체력이 강하게 되고 그러면서 운동을 더 오래 할 수 있어서 체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결과를 가져오는 것이라고 합니다.
건강한 몸의 특징은 몸에 독소가 없는 것이며 식품 중에서 특히 몸의 독소를 빼주는 것은 아주 중요한 기능인데 비트 효능 중 하나가 해독작용을 하기 때문에 우리 몸을 깨끗하고 노폐물 배설도 도와주고 몸의 독소를 빼는 작용을 하면서 보다 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기능을 하고 영양분을 많이 갖고 있어서 먹는 것만으로도 건강 아주 큰 도움을 준답니다.
비트 효능을 가장 완벽하게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은 생으로 먹는 방법인데 열을 오래 가하지 않는다면 영양소를 잃지않고 섭취가 가능한데 15분 이상 열에 가하여 조리하는 것은 좋지 않다는 것을 참고하면 좋고 익히지 않고 주스나 스무디 형태로 만들어서 섭취하게 되면 풍부하고 영양분 손실없이 그대로 몸에 흡수가 되기 때문에 훨씬 좋습니다.
경작은 오래했지만 다른 나라에서도 음식으로 이용한 역사는 오래 되지 않았고 예전에는 동물 사료로 사용했다고 하는데 영양분이 많이 함유되어있다는 것이 밝혀지면서 요즘은 식품으로도 사용이 되고 과거에는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있어서 설탕 대용으로 사용하기도 했다고 전달이되며 요즘은 저칼로리 슈퍼푸드로 많은 사람들이 섭취하기 시작했습니다.
비트 좋은점 외에도 비트를 어떤식으로 먹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은데 비트는 일단 기본적으로 생으로 먹어도 되고 삶아서 먹기도 하고 구워서 먹기도 하고 절여서 먹기도 하고 아삭함이 특징이기 때문에 생으로갈아서 샐러드에 넣어 먹기도 하며 그 활요도는 다양하고 요리라는 것이 하기 나름이기때문에 감칠맛을 내기 위해 첨가되기도 하며 요즘들어 많은 요리에 사용이 됩니다.
비트를 보관하는 방법으로는 뿌리는 씻지 않고 보관하는 것이 좋고 비닐팩에 넣어 가능한 공기를 빼고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이렇게 했을 경우에는 최대 3주까지는 신선도가 유지되어 좋은 비트를 먹을 수 있고 이렇게 냉장보관한 비트를 다양하게 조리해먹어도 비트 효능은 살아있어 건강에 좋기 때문에 오래오래 먹을 수 있습니다.
이상 비트 좋은점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