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숙제를 싫어하는 4가지 이유

아이가 학년이 올라가도 여전히 숙제 문제로 실랑이하는 집이 많습니다. 숙제는 공부의 기초인 동시에 가장 중요한 생활습관입니다. 숙제는 열 일 제쳐놓고 꼭 해야만 하는 것이지요. 숙제를 거부하는 아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숙제하기 싫어하는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

기본적인 학습 능력이 부족하고 숙제의 내용과 해결 방법을 모르는 아이들은 피곤함을 느끼고 시작하기 전에 숙제를 거부합니다. 아이의 수준을 볼 때입니다. 어려운 숙제의 유형과 자녀가 숙제를 얼마나 잘하고 있는지에 따라 해결책을 찾아야합니다. 과제 내용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 과제 내용을 쉽게 설명 할 수 있습니다.

2. 시간이 부족한 경우

요즘 아이들은 매우 바쁩니다. 방과 후 여러 대학에 갔을 때 저녁 식사였습니다. 집에 가도 돈을 벌 수 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연구 논문부터 학교 숙제까지해야 할 일이 많습니다. 그 결과 학교에서받은 숙제를 당연히 싫어합니다.

자녀를 위해 숙제를하기 전에 자녀에게 시간과 공간이 있는지 알아봐야합니다. 쫓기는 것처럼 숙제를하면 효율이 떨어질뿐만 아니라 숙제 내용도 나 빠진다. 배운 내용을 확인하고 다음 수업을 준비하는 숙제의 원래 의도를 잃었습니다. 그러면 숙제가 무시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자녀가 숙제를 할 시간이 충분하지 않으면 학교 시간을 단축하거나 휴식을 취하여 시간을 낼 수 있도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부모가 공부에 대한 관심이 지나친 경우

부모가 자녀의 학습 능력과 성적에 너무 많은 관심을 보이면 자녀는 숙제를 거부 할 수 있습니다. 그 전에는 늘 부모님의 말씀을 들었는데 어른이되었을 때 외부 규칙에 거부감을 느꼈고 거부감을 표명했습니다. 예를 들어, 이것은 부모에 대한 수동적 인 반항입니다.

이 경우 부모는 먼저 배움에 대한 집착을 포기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눈앞에있는 결과에 집중하여 아이를 밀어 내려고하면 부모와 자식 만 헤어진다. 아이가 잘 지냈지 만 하루 초부터 숙제를 거부한다면 불만이 해소 될 때까지 아이의 불만을 관찰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숙제를하지 않아 불편 함을 느끼면 집으로 돌아갑니다.

4. 저학년 때 습관을 제대로 들이지 못한 경우

초등학교 저학년은 규칙 내재화에 중요한시기입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자녀의 숙제가 제대로 처리되지 않으면 숙제를 거부합니다. 특히 맞벌이 부부는 한밤중에“숙제를 했니?”라고 묻는다. 대부분의 경우 확인을 완료하는 데 한 단어 만 사용되지만 이 경우 아이가 대략 숙제를 했거나 전혀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습관. 이제부터는 자녀의 숙제를주의 깊게 검토하고 자녀의 숙제에 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부모가 숙제를하는 과정은 배우는 방법을 알아내는 과정이기도합니다.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