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트밀차 어떤 내용들이 있을까?

오트밀차 어떤 내용들이 있을까?. 드디어 3월이예요. 뭐 더 이상 학생도 아닌데 왠지 3월은 설레는 것 같아요. 예전에 새학기때 그 감성이 조금 남아있어서 그런가. 다시 학생으로 돌아가면 정말 열심히 더 놀 것 같아요. 새학기가 시작되고, 본격 공채 시즌이 돌아오면서 다들 바쁘게 준비하고 계신가요? 학교에 새롭게 입학하고 새학기를 맞이한 학생들은 적응하느라 바쁘고 저같은 직장인은 새로운 프로젝트를 적응하느라 버겁네요 ㅠㅠ 날씨가 많이 따뜻해지고 지나가다 보니까 초록색 새순이 자라나고 있더라구요. 언제 봄이 오나 했는데 오긴 오나봐요. 그래도 아직 나무들은 앙상하고 뭔가 푸른 것좀 보고 싶어요. 오늘은 오트밀차 관련 내용을 알아볼까 합니다.

만성적인 질병의 원인인 염증에 대응하는 소염작용을 하여 우리몸을 지키기도 하고 글리세믹 지수가 낮기 때문에 당뇨가 좋은데 음식이 얼마나 빨리 혈당을 높이는지 알려주는 지표인데 글리세믹 지수가 높은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허기를 빨리 느끼게 하고 비만으로 이어지는데 이것은 당뇨병이나 심혈관 질환으로 이어지고 비만이 될 가능성도 높습니다.

특히 오트밀차 관련하여 퀴노아 뜨겁게 먹거나 차갑게 먹어도 좋고 가루를 내어 물이나 우유에 타먹어도 되고 15분내로 조리하여 부드러운 견과류와 씹히는 질감으로 다양한 레시피를 적용하여 먹을 수도 있고 차갑게 먹어도 되고 따뜻하게 먹어도 되고 어떠한 방식으로 먹어도 건강에 좋으며 샐러드, 수프, 국 등에 넣어서 먹어도 되고 국수로도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풍부한 식이섬유가 있기 때문에 장건강에 좋은데 장을 해독하고 변비가 있으신 분들에게 아주 좋고 변비가 해소될 수 있으며 여성들에게는 미용효과도 볼 수 있는데 고운 피부를 만들고 노화를 막는 비타민 b군이 풍부하여 여성에게 부족하기 쉬운 철분도 많고 엽산도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지좋은 지방이라고 불리는 오메가3와 오메가9의 지방산도 있습니다.

스페인 사람들이 남미에 들어온 후 잉카 지역을 벗어나 널리 퍼진 것으로 보여지는데 현재는 700여개국에서 재배되고 있고 가장 큰 산지는 페루, 그리고 그 다음에 볼리비아가 뒤를 잇는다고 하고 두 나라에서 생산되는 양이 전 세계에서 생산되는 양의 92퍼센트에 해당된다고 하니 그 양이 어마어마하고 이름의 뜻은 잉카어로 곡물의 어머니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꾸준히 먹게 되면 심장을 튼튼하게 하고 심압을 적당히 조절해주는 작용을 하고 심장 질환이 있는 분들에게 좋은 영향을 주고 혈압이 불안정한 상태라면 안정된 상태로 되돌려 주기도 하고 뼈 건강에도 아주 좋은데 쌀과 비교했을 때 7배 이상의 칼슘을 함유하고 있어서 뼈건강, 성장기 아이의 발육에 좋고 노년층에게도 뼈 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오트밀차 관련 내용으로 퀴노아 부작용이 있는데 어떤 씨앗이든 위장에 자극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드실 때는 반드시 깨끗하게 씻어서 드시는 것이 좋고 높은 탄수화물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과하게 먹는 것은 역시 좋지 않으며 피트산의 과잉 섭취는 장에서 칼슘의 흡수를 저해하고 구루병의 원인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피트산을 낮춰서 드시려면 물에 불려서 먹으면 됩니다.

마그네슘의 경우 심장발작 위험을 줄여주기 때문에 퀴노아를 섭취하는 것은 심장건강을 확실하게 지킬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이고 풍부한 항산화 물질을 갖고 있어서 질병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고 폴리페놀 성분은 심혈관 질환이나 암, 골다공증 및 당뇨병의 예방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아주 풍부하게 들어있어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건강에 좋습니다.

이상 오트밀차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좋은 시간 되세요.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