칡즙의 효능 효과

칡즙의 효능 효과 관련 내용을 알아볼까 합니다.

일단 칡은 낙엽이 지는 덩굴성 활엽 목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칡의 줄기에는 갈색털이 있는데 갈색 털이 있으면서 무거운 것이 좋은 칡입니다. 칡은 흐르는 물어 씻어 털을 제거하고 잘 말린 뒤 신문지에 싸서 햇빛이 들지 않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통풍이 잘 돼야하며 보관 일은 약 10일 정도입니다. 사실 생 칡은 일반적으로 가정에서 조리하여 섭취하는 것보다는 칡즙같이 가공된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음식으로 먹기도 하지만, 제대로 된 효능을 보고자 한다면 즙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다할 수 있습니다.

칡즙의 효능 효과 추가적으로 칡즙으로 사용되는 칡은 여름 칡보다는 겨울 칡이 더 효과적입니다. 칡은 땅 속에 있는 수분을 보존해 덩굴로 땅을 뚫고 나오게 됩니다. 칡 속에는 수분을 보존해주는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배변활동이나 근육경직이 있는 분들에게 개선 효과를 주고 주독을 해소시켜주며 갈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체질에 크게 상관하지 않고 무난한 약초로 사용되기 때문에 더욱 더 유명합니다. 칡 안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폴리페놀 성분으로 인해 미세먼지나 중금속 성분들을 흡착 한 뒤 배출되게 됩니다.

요즘 건강즙들 많이 드시죠? 조제하는 약이 아니라 천연의 것 그대로 섭취할 수 있고 꾸준히 섭취하면 어는 한 증상이라기보다는 몸 전반적인 건강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인기가 많은 거겠죠. 이왕이면 가족들 모두에게 좋은 영향을 미치는 성분은 없나 살펴보다 알게 된 것이 칡즙이에요. 사실 모르는 분이 없을 정도로 익숙한 이름이기도 하죠? 산과 계곡에서 또는 유원지에서 즉석으로 판매하는 것도 흔하게 볼 수 있으니까요. 그럼 갈근이라고도 불리는 칡뿌리가 왜 남자나 여자 모두에 유익한지 성분과 효능을 파헤쳐 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칡즙은 여성 갱년기 증세를 완화하는데 놀라운 효능을 보인다고 해요. 우리가 주로 여성 호르몬 에스트로겐으로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석류를 대표적으로 알고 있었는데요. 사실 칡속의 에스트로겐 성분은 석류보다도 620배가량이 더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갱년기에 접어들면 폐경과 함께 두근거리고 얼굴이 화끈거리는 증상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어머님들께 꼭 필요한 성분으로 갱년기 증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연구를 한 결과를 보면 공복 혈당을 비롯한 당뇨와 관련된 지표까지 개선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 밖에도 성인병과 합병증과 같은 증상을 개선할 수 있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서 보양식품을 알아보시는 분들은 칡즙을 드시면 부담없이 무난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갱년기에 좋다 보니 아버지 선물보다는 어머니 선물로 드리는 것이 좋습니다.

칡즙의 효능 효과 관련하여 칡에는 이소폴라본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요. 해당 성분은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으로 작용하죠. 우리가 흔히 식물성 에스트로겐 함유량이 많은 식품으로 석류를 대표적으로 알고 있죠. TV를 비롯한 각종 매체에서도 앞다퉈 광고하는 것을 한 번이라도 보셨을 텐데요. 칡즙의 에스트로겐은 석류의 600배 이상이라고 합니다. 놀라지 않을 수 없죠? 에스트로겐 분비가 급격하게 떨어지면서 폐경이 오고, 가슴이 두근거리거나 불안함, 갑작 얼굴이 빨개지는 등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칡즙은 에스트로겐에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인체에 다양한 이점을 주는데요. 특히 해장과 술 먹고 생기는 갈증 해소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천연 근육 진정제로 몸살로 인해서 뭉친 근육이나 오랜 업무로 뭉친 어깨 등에도 좋다고 합니다. 직장인들이 챙겨 먹으면 참 좋겠죠? 남성분들도 먹으면 좋은 게 두피의 열을 내려줘 탈모에도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위에서 말했던 것처럼 여성호르몬이 정말 풍부하다고 하는데요. 석류의 625배가 된다고 하네요. 그렇기에 갱년기에 겪는 안면홍조, 가슴 두근 거림 등의 증상 완화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이상 칡즙의 효능 효과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세요.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