칡즙 먹는방법 체크해 보도록 할께요

칡즙 먹는방법 체크해 보도록 할께요. 환절기가 되더니 비염이 엄청나게 극성이예요. 콧물 주르륵 나오고 재채기 한 번 시작하면 멈추지 않아서 완전 고통스러워요. 하루에 한 알 약도 먹고 있는데 쉽게 낫질 않네요. 목이 계속 잠기는 통에 업무할 때 목소리가 많이 힘들어보였나봐요. 대표님께서 감동적이게 책상 위에 모과차 1병을 두고 가셨더라구요. 완전 센스 짱~! 그래서 하루종일 기분이 엄청 좋은 상태랍니다 ^^ 혹시 이웃님들은 오늘 신나는 일이 있으셨나요? 어제 운동할겸 동네 한바퀴를 도는데 초록초록 뭔가 새순이 나고 매화꽃은 벌써 피었더라구요. 그동안 너무 어둡고 뭔가 우울한 겨울이었는데 봄이 오는 것을 보니 기분이 좋아졌어요. 이번엔 칡즙 먹는방법 대해서 생각해 볼까 합니다.

최근 TV에서나 각종 매체를 통해서 석류의 핫한 인기를 실감할 수 있을 겁니다.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 성분과 흡사한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이 풍부한 이유로 갱년기 여성은 물론 젊은 여성들까지도 석류 한번 안 먹어본 사람이 없을 정도니까요. 그런데 사실 칡즙에는 이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석류보다 600배가 더 많이 들어있다는 거 아시나요? 바로 칡속에 있는 ‘다이드제인’성분이 우리 몸에 흡수되면 여성 호르몬 에스트로겐으로 활성화가 된다는 것입니다.

칡즙 먹는방법 추가적으로 이처럼 냉한 성질이 있어서 몸에 열이 많은 체질에게는 딱 맞는 성분으로 갈증을 해소해 주는 데도 탁월합니다. 앞서도 말했지만 숙취로 인한 갈증을 해소하는 데도 최고라고 할 수 있죠. 하지만 칡즙의 이러한 찬 성질이 체질적으로 냉한 분들에게는 해가 될 수 있어요. 꼭 유의하시고 장기 복용이나 과다 복용을 피하는 게 좋아요. 또한 하루 권장량인 200ml 이상을 지속적으로 섭취할 시에는 쿠마린 성분으로 인해 간 손상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량을 꼭 지키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저도 숙취에 좋다고 해서 섭취하고 있는데 석류보다도 훨씬 강력한 에스트로겐 성분을 보고 엄마 선물로 해드리려고 해요.

칡에는 여성호르몬과 구조가 비슷한 식물성 에스크로겐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 때문에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데, 부모님께 칡즙을 선물하였더니 쌉싸름한 맛과 함께 먹기 좋다면서 만족해하시곤 하였습니다. 갱년기 여성의 경우 골다공증과 비슷한 질병에 쉽게 노출이 되고 자주 발생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에스트로겐은 원래 뼈의 칼슘을 유지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나이를 드셔 뼈가 약해진 부모님들이 좋아하는 선물 중 하나가 칡이라 할 수 있습니다.

칡즙은 에스트로겐에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인체에 다양한 이점을 주는데요. 특히 해장과 술 먹고 생기는 갈증 해소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천연 근육 진정제로 몸살로 인해서 뭉친 근육이나 오랜 업무로 뭉친 어깨 등에도 좋다고 합니다. 직장인들이 챙겨 먹으면 참 좋겠죠? 남성분들도 먹으면 좋은 게 두피의 열을 내려줘 탈모에도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위에서 말했던 것처럼 여성호르몬이 정말 풍부하다고 하는데요. 석류의 625배가 된다고 하네요. 그렇기에 갱년기에 겪는 안면홍조, 가슴 두근 거림 등의 증상 완화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식물성 에스트로겐을 통해 갱년기 여성에서 좋다고 유명한 칡즙!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만큼 잘못 섭취했을 시에는 부작용을 가지고 있기도 한데요. 혹시 복용을 고려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어떤 효능과 성질을 가지고 있는 지 확인하셔서 내가 먹어도 되는 것인지 확인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우선 칡이 가지고 있는 성질에 대해서 알아보셔야 하는데요. 칡은 찬 성질을 가진 식품이기 때문에 배가 찬 경우라면 복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칡즙 먹는방법 외에도 일단 칡은 낙엽이 지는 덩굴성 활엽 목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칡의 줄기에는 갈색털이 있는데 갈색 털이 있으면서 무거운 것이 좋은 칡입니다. 칡은 흐르는 물어 씻어 털을 제거하고 잘 말린 뒤 신문지에 싸서 햇빛이 들지 않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통풍이 잘 돼야하며 보관 일은 약 10일 정도입니다. 사실 생 칡은 일반적으로 가정에서 조리하여 섭취하는 것보다는 칡즙같이 가공된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음식으로 먹기도 하지만, 제대로 된 효능을 보고자 한다면 즙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다할 수 있습니다.

칡에는 이소폴라본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요. 해당 성분은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으로 작용하죠. 우리가 흔히 식물성 에스트로겐 함유량이 많은 식품으로 석류를 대표적으로 알고 있죠. TV를 비롯한 각종 매체에서도 앞다퉈 광고하는 것을 한 번이라도 보셨을 텐데요. 칡즙의 에스트로겐은 석류의 600배 이상이라고 합니다. 놀라지 않을 수 없죠? 에스트로겐 분비가 급격하게 떨어지면서 폐경이 오고, 가슴이 두근거리거나 불안함, 갑작 얼굴이 빨개지는 등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상 칡즙 먹는방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