칡즙 효능 무엇일까?

칡즙 효능 무엇일까?. 어렸을 때는 벚꽃봐도 크게 감흥 없었던 것 같은데 요즘은 벚꽃이 너무너무 기다려져요. 정말 너무 풍성하게 핀 것도 예쁜 것 같고 향도 좋구요. 빨리 꽃놀이 어디든 가고 싶어요. 다들 서큘레이터를 사용하고 계시나요? 저는 집에서 선풍기를 쓰는데 에어컨을 트는 집같은 경우에는 선풍기보다 서큘레이터가 훨씬 효율적이라고하는데 도대체 둘의 차이가 어떤 점이 있는거죠? 아파트 단지에 벚꽃나무가 있는데 진짜 예쁘거든요 풍성하고. 언제 피나 하고 봤는데 오늘 퇴근하는길에 보니까 완전 만개했더라구요. 멀리는 못가고 집 앞에서 벚꽃놀이 해야겠어요. 그러면 칡즙 효능 대해서 공유해 볼까 합니다.

이것은 체질에 맞게 그리고 적정량 섭취했을 때 더 좋은 효과를 낸다고 하네요. 몸에 열이 많은 태음인에게 좋다고 합니다. 한국인은 태음인이 가장 많다고 하는데 갈근은 한국인 전용 보양식인 것 같네요. 갈근의 찬 성분은 가스나 설사를 유발하기도 변비에도 좋습니다. 이 식물에 풍부한 식이섬유가 찬 성분과 시너지를 내는 것이죠. 가스 차는 것이 좀 있지만, 하루에 한 번 쾌변을 보게 되었어요. 본인이 술을 많이 마시고, 갱년기 증상이 있다면 칡즙 마시는 것을 추천해드려요.

칡즙 효능 외에도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연구를 한 결과를 보면 공복 혈당을 비롯한 당뇨와 관련된 지표까지 개선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 밖에도 성인병과 합병증과 같은 증상을 개선할 수 있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서 보양식품을 알아보시는 분들은 칡즙을 드시면 부담없이 무난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갱년기에 좋다 보니 아버지 선물보다는 어머니 선물로 드리는 것이 좋습니다.

칡즙은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많은 만큼 사춘기 이전 여아가 장기간을 복용하게 된다면 성조숙증이 유발됩니다. 또한 성질이 냉하기 때문에 섭취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만약 칡을 섭취하고 찬물을 먹을 경우 설사를 한다면 복용을 중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변비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변비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섭취하는 것을 조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열이 많은 분들은 조심하시는 게 좋은 식품 중 하나입니다.

칡에는 이소폴라본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요. 해당 성분은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으로 작용하죠. 우리가 흔히 식물성 에스트로겐 함유량이 많은 식품으로 석류를 대표적으로 알고 있죠. TV를 비롯한 각종 매체에서도 앞다퉈 광고하는 것을 한 번이라도 보셨을 텐데요. 칡즙의 에스트로겐은 석류의 600배 이상이라고 합니다. 놀라지 않을 수 없죠? 에스트로겐 분비가 급격하게 떨어지면서 폐경이 오고, 가슴이 두근거리거나 불안함, 갑작 얼굴이 빨개지는 등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일단 칡은 낙엽이 지는 덩굴성 활엽 목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칡의 줄기에는 갈색털이 있는데 갈색 털이 있으면서 무거운 것이 좋은 칡입니다. 칡은 흐르는 물어 씻어 털을 제거하고 잘 말린 뒤 신문지에 싸서 햇빛이 들지 않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통풍이 잘 돼야하며 보관 일은 약 10일 정도입니다. 사실 생 칡은 일반적으로 가정에서 조리하여 섭취하는 것보다는 칡즙같이 가공된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음식으로 먹기도 하지만, 제대로 된 효능을 보고자 한다면 즙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다할 수 있습니다.

칡즙 효능 외에도 여자들에게 좋은 성분을 알아봤으니 이제 남성들에게 작용하는 유익한 성분을 알아봐야겠죠? 바로 알코올 해독 작용과 숙취해소인데요. 근본적으로 간 건강을 개선하는 효과로 피로감을 없애주고 활력을 찾아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소플라본의 종류인 다이진과 다이제인은 알코올 해독하는 데 탁월한 작용을 하며, 숙취로 인한 구토나 두통 등의 증상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으로 작용한다고 알려져 있어요. 때문에 우리 주위에 어르신들이 등반 후 하산하는 길에 모여 동동주 한 사발 얼큰하게 들이켜고 옹기종기 칡즙을 나눠먹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는 것이죠.

이처럼 냉한 성질이 있어서 몸에 열이 많은 체질에게는 딱 맞는 성분으로 갈증을 해소해 주는 데도 탁월합니다. 앞서도 말했지만 숙취로 인한 갈증을 해소하는 데도 최고라고 할 수 있죠. 하지만 칡즙의 이러한 찬 성질이 체질적으로 냉한 분들에게는 해가 될 수 있어요. 꼭 유의하시고 장기 복용이나 과다 복용을 피하는 게 좋아요. 또한 하루 권장량인 200ml 이상을 지속적으로 섭취할 시에는 쿠마린 성분으로 인해 간 손상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량을 꼭 지키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저도 숙취에 좋다고 해서 섭취하고 있는데 석류보다도 훨씬 강력한 에스트로겐 성분을 보고 엄마 선물로 해드리려고 해요.

이상 칡즙 효능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시간 되세요.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