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스테롤 양파즙 좋은 점

콜레스테롤 양파즙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다음으로 칼륨이라는 성분은 우리 몸속 나트륨을 배출해주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신장이 약하신 분들이나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분들, 체력이 약해서 근력을 키워야 하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성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반대로 노화로 인해 몸이 약해지신 분들의 칼륨을 채우는 식품으로도 양파즙을 꼽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중에 몸이 자주 붓는 분들에게도 붓기를 빼주는 역할을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많이 될 듯 싶습니다.

콜레스테롤 양파즙 관련하여 요리로만 섭취하기에는 양도 적고 또 흡수율도 낮을 것 같아서 일부러 양파추출물로만 이루어진 양파즙을 골랐는데요. 즙을 고를 때도 자세히 알아보고 골라야 한다고 합니다. 특히 위에서 언급했던 퀘르세틴의 효과를 제대로 보려면 이것의 함량과 공인된 시험성적표를 꼭 확인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거기에 WCS 표기가 되었다면 식품규격회에서 측정했다는 인증이 되어 더 좋습니다. 그리고 또 확인해야 할 게 더 있습니다.

양파즙의 성분은 앞서도 말한 바와 같이 혈액 내 콜레스테롤 수치에 이롭게 작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바로 케르세틴에 의한 효능이라고 보는데요. 양파의 유황 성분과 함께 적혈구 세포막 기능을 원활하게 해 콜레스테롤 및 중성지방의 지수를 저하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혈전으로 인해 혈관이 좁아지고 막히는 것을 예방하고 혈액의 정상적인 순환을 촉진하죠. 이로써 고혈압이 낮아지게 되며 심혈관 건강에 이롭게 작용하게 되는 것입니다.

알면 알수록 매력적인 사람을 양파에 비유할 때가 많죠? 실제로도 까면 깔수록 나타나는 우리 건강에 미치는 놀라운 효능들로 놀라게 된답니다. 제가 요즘 양파즙을 섭취하고 있는데요. 과연 흙 속의 진주라고 붙은 별칭이 하나도 과하지 않을 정도로 다양한 효과들을 몸소 체험하고 있는 중이랍니다. 뭐든 알고 먹으면 그 효과를 배로 누릴 수 있다는데요. 과연 어떠한 성분으로 우리 몸에 유익한 작용을 하는지 구체적으로 살펴보도록 할까요?

그리고 유기농 양파즙인지, 농약을 쓴 양파즙인지도 구별해서 골라야 해요. 농약은 아무리 깨끗이 세척해도 남아있을수 있기 때문에 이런 양파로 추출한 양파즙을 계속 섭취하게되면 체내에 농약이 쌓이게 될수 있어요. 잔류농약의 위험성은 뉴스를 통해서도 많이 접하셨을거예요. 몸 속에 쌓이게 되면 부작용으로 두통, 치매, 신경손상, 암등의 중증 질환까지도 초래할수 있다고해요. 건강하려고 섭취한 건강식품이 건강악화로 이어지면 안되겠죠? 좋은 즙을 고르기위해서 꼭 재료의 출처, 첨가물, 추출한 방식 등의 기준을 가지고 확인하고 고르셔야 해요.

특히 콜레스테롤 양파즙 관련하여 그럼 양파즙 왜 살빼는데 탁월할까요? 이건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신체에도 정말 좋은데요. 이 채소가 몸에 좋다는 사실은 이미 아시죠? 항산화 효과를 주는 식품 중 단연 최고이며 비타민도 풍부하고, 혈당도 조절해줍니다. 만병통치약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걸 물에 달여 먹거나 즙으로 내먹으면 체중감량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왜 마시는 것이 더 좋을까요? 사실 알맹이보다 껍집에 영양분이 많이 때문인데요. 요리를 해먹거나, 음식과 함께 생으로 먹을 때는 알맹이만 먹지 껍질은 안 먹기 때문이죠. 먹으라면 먹을 수 있겠지만 질기겠죠…?

이렇게 몸에 좋은 식품인 것은 알고 있지만, 제대로 먹는 방법도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양파가 좋다고 하여 이전에는 만들어 먹는 것이 좋을 것 같아 양파를 몇 개 사온 뒤 양파물을 끓여 섭취를 했었지만,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니었습니다. 게다가 이렇게 무작정 먹으면 중요한 성분이 파괴될 수 있기에, 그냥 즙으로 먹는 것이 가장 편하면서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양파즙을 먹은 다음 가장 먼저 느꼈던 효과는 붓기가 많이 해소되었다는 점과 피로감이 줄었다는 점이었습니다. 양파는 아무래도 뿌리 채소이다보니 농약의 피해를 많이 받을 수 있기에 유기 재배를 한 원물로 만들어진 제품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상 콜레스테롤 양파즙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보람찬 하루 되세요.

금융뉴스 | 생활꿀팁 | 건강블로그 | 메타버스뉴스 | 중계, 방송 | 코리아토픽 | 금융과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