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사전투표소 위치 및 준비물 알아보기

대통령 사전투표소 위치 및 방법 에 대해 알아볼게요.

제20대 대통령을 뽑는 선거일이 2021년 3월 9일 수요일로 얼마 남지 않은 상황인데요.

다음주 수요일은 법정공휴일이지만 여러가지 개인 사정으로 참여를 못하시는 유권자들의 소중한 한표를 위해 사전투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사전투표는 4일 금요일과 5일 토요일 이틀에 걸쳐 진행을 하기 때문에 아래에서 대통령 사전투표 위치 및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통령 사전투표 란

20대 대통령 사전투표
20대 대통령 사전투표

대통령 사전투표 란 선거일 당일 투표가 어려운 선거인이 별도의 신고 없이 사전투표 기간 동안 사전투표소가 설치된 곳 어디에서나 투표할 수 있는 제도를 말합니다.

이번 대통령 사전투표소는 전국에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선거일 기준 18세 이상의 국민이라면 누구나 선거권이 있기 때문에 본 투표가 어려우신 분들은 꼭 대통령 사전투표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대통령 사전투표 날짜

대통령 사전투표일은 2022년 3월 4일(금) ~ 3월 5일(토) 이틀 동안 진행이 됩니다.

시간을 꼭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사전투표 시간은 매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입니다.

장기화 되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코로나19 확진 및 격리 유권자는 투표 가능한 시간이 오후 6시 부터 7시 30분까지이며, 확진 및 격리 유권자 중 농어촌 거주 교통약자 분들은 관할 보건소 허가시 오후 6시 전 투표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통령 사전투표 준비물

대통령 사전투표 준비물
대통령 사전투표 준비물

대통령선거 사전투표 준비물은 본인임을 확인 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기타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첨부된 신분증이 있어야 합니다.

혹시라도 안 가지고 가서 다시 돌아오는 일이 없어야 하기 때문에 꼭 신분증을 챙기셔야 합니다.

아래에서 클릭 후 들어가신 뒤 지역을 선택하는 방법으로 우리 동네 대통령 사전투표소 위치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대통령 사전투표소 위치

대통령 사전투표 장소는 전국에 설치되었는데요.

자신이 살고 있는 대통령 사전투표소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나와 있는 사전투표소 현황을 확인하는 것인데요. 지도에서 지역을 선택하고 시도 → 구ㆍ시ㆍ군 → 읍ㆍ면ㆍ동 순으로 선택해 가까운 사전투표소 정보를 확인하면 됩니다.

두번째 방법은 네이버지도, 카카오 맵 등에서 ‘사전 투표소’를 검색하면 근처 대통령 사전투표소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