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온라인 구매 방법 및 구입 한도, 당첨금 수령, 당첨 후기

로또 온라인 구매 방법 및 구입 한도, 당첨금 수령, 당첨 후기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많은 분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로또를 구입하게 되는데요 로또를 구입하면서 과연 내게도 행운이 찾아올까? 이런 의문을 품는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로또 구매는 단순하게 행운을 시험해 보는 게임이 아니라, 매주 인생에 있어서 또 다른 인생을 살아볼 수 있게 하는 희망을 품는 소중한 시간이 될 수도 있을 텐데요.

이번에는 로또를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방법과 한도, 그리고 당첨금 수령하는 방법과 실제 당첨자들의 후기까지 한번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 생활 관련 정보 더 보기

📌주유소 가격비교 및 최저가 주유소 찾는 법

📌저축은행 순위 | 저축은행 예금금리, 대출금리 비교 총정리

📌MBTI 성격 테스트 검사 및 유형, 종류, 정식검사, 무료검사 사이트 총정리


로또복권이란

로또복권

우선 로또가 무엇인지 모르는 분은 없으실 텐데요

간단히 설명해보면, 로또는 1번부터 45번까지 번호 중에서 6개의 숫자를 고르고 복권을 사게 되는데, 이때 6개의 숫자가 전부 다 맞게 되면, 1등 당첨이라고 해서, 적게는 몇 억에서 많게는 수십억의 당첨금을 받을 수 있는 복권입니다.

등위당첨방법당첨확률당첨금
1등6개 번호 일치1/8,145,060총 당첨금 중 4등, 5등 금액을 제외한 금액의 75%
2등5개 번호 일치
+보너스 번호 일치
1/1,357,510총 당첨금 중 4등, 5등 금액을 제외한 금액의 12.5%
3등5개 번호 일치1/35,724총 당첨금 중 4등, 5등 금액을 제외한 금액의 12.5%
4등4개 번호 일치1/73350,000원
5등3개 번호 일치1/455,000원

로또를 간략히 조금 더 설명을 드리면, 번호가 3개를 맞을 경우에는 5천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로또는 한 게임당 천 원씩, 한 번에 5개 게임에 응모할 수 있기 때문에, 5등에 당첨이 된다면 그냥 본전을 받았다고 할 수 있겠죠. 4개의 번호가 맞으면, 4등으로 5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5개의 번호를 맞추게 되면, 총 당첨금 중에 4등과 5등을 제외한 금액의 12.5%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5개 번호와 보너스 번호를 함께 맞추신 분도, 총 당첨금에서 4등과 5등을 제외한 금액의 12.5%를 당첨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6개 번호를 모두 맞춘 사람은 총 당첨금 중 4등과 5등을 제외한 금액의 75%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총 당첨금이란 로또 전체 판매액의 50%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서, 로또가 100억 원어치 팔렸다고 하면, 그중에 50%인 50억이 로또 당첨금으로 설정이 되고, 이 당첨금 중에서 4등과 5등에 당첨된 사람의 금액을 뺀 나머지 금액을 지급받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니까 4등과 5등에 당첨된 사람이 많으면 많을수록 1등인 사람이 받아가는 금액이 적게 되겠죠. 이러한 구조로 로또 금액이 결정이 됩니다.


로또 온라인 구매 방법

로또 온라인 구매 방법

그렇다면 로또를 온라인으로 구입하는 방법도 알아볼게요.

예전에는 로또를 전부 구입하기 위해서는 로또 공식 판매처에 가서 구입했어야만 했지만 지금은 동행복권 온라인 로또라고 해서 온라인에서도 복권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 동행복권이라고 검색을 하고 들어가신 후 회원 가입을 해주어야 합니다.

로또 사이트에서 로또를 구매하시려면 회원 가입이 필수예요. 그 후 로또를 구입할 수 있는 예치금을 충전해 놓아야 하는데요.

로또 온라인 구매 방법

케이뱅크 가상계좌가 만들어지고, 여기에 예치금을 충전을 하면 됩니다. 케이뱅크 고객은 이체 수수료가 무료이니 케이뱅크 계좌를 바로 만들어도 좋습니다.

케이뱅크 앱을 통해 케이뱅크 계좌를 바로 만들 수 있으니 케이뱅크 계좌개설 하는 법 포스팅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난 후에 로또 화면에서 번호를 선택할 수도 있고 혹은 자동으로 발급을 클릭해서도 번호를 받아보실 수 있어요.

로또를 온라인으로 구입할 때에는 pc나 노트북으로만 가능하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로또 온라인 구입 한도

로또 온라인 구입 한도

그리고 온라인 로또는 구매 한도가 정해져 있는데요.

한도는 일주일 기준으로 1인당 최대 5개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또 온라인 로또 구매 시간이 정해져 있는데요. 평일과 일요일은 오전 6시부터 밤 12시까지이고, 추첨을 하는 토요일에는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만 로또를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로또를 구입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오프라인에서 구입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자동이거나 수동 또는 혼합으로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혼합은 일부만 수동으로 번호를 선택하고 나머지는 자동으로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이런 여러 가지 방법으로 본인이 원하는 숫자를 조합하여 로또를 구입하면 되는데요.

위에도 말씀드렸다시피 예치금을 등록해놓고 이 예치금으로만 구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 결제나 핸드폰 소액결제로는 구입하실 수 없습니다.


로또 당첨금 수령

만약 로또에 당첨이 되었다면 수령은 어떻게 하면 될까요?

우선 5만 원 이하의 당첨금은 예치금으로 자동 충전되기 때문에 따로 복권을 구입 교환하러 오프라인 구매처에 가지 않으셔도 됩니다.

로또 홈페이지에 자동으로 예치금 및 들어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어요.

하지만 5만 원 이상일 경우엔 조금 달라지게 되는데요.

금액 기준으로 1등이라면 농협 본점을 찾아가서 당첨금을 수령해야 하고요 2등부터 나머지 등수에 해당하는 사람들은 농협은행 지점을 방문해서 당첨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다른 점은 본점과 지점이라는 점입니다. 1등은 본점을 찾아가야 하고 2등은 지점을 찾아가셔도 무방합니다.

만약 연금 복권에 당첨이 됐다면 연금 복권의 경우는 1등이라면 1등이라도 온라인상에서 실명 인증을 하게 되면 바로 당첨금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로또처럼 오프라인으로 방문하는 것이 아니라 연금복권일 경우에는 온라인으로도 수령이 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로또 당첨 후기

로또 당첨 후기

로또 당첨되신 분들의 후기를 들어보면 전날 어떠한 꿈을 꿨다 이런 이야기보다는 꾸준히 로또 복권을 사서 당첨되었다는 이야기를 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심지어는 예전에 한 번 1등에 당첨이 되었는데 그 후에 1등에 당첨이 또 되었다는 분도 계실 정도였습니다.

꾸준히 로또를 일정 금액만큼 사다 보면 당첨이 되었다고 얘기하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어디까지나 운으로 당첨이 되어야만 받을 수 있는 로또 복권 금액인 만큼 소액으로 행운을 시험해 보는 정도로만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로또 온라인 구매 방법 및 구입 한도, 당첨금 수령, 당첨 후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