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 성범죄경력조회 방법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 성범죄경력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성범죄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는 요즘 사회에서 가장 민감하게 대두되고 있는 문제 중에 하나인데요.

이러한 심각한 범죄는 피해자뿐만 아니라 피해자의 가족과 그 지역에도 전체적으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반드시 없어져야 할 범죄 중에 하나입니다.

특히 아동과 청소년은 성장 과정에서 정신적으로 민감한 단계에 있는데 이러할 때에 성범죄나 학대에 노출되었다면 그 피해는 이 아동과 청소년이 성장하고 발달하는 데 가장 큰 장애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회구성원들은 이들을 보호하고 이러한 범죄로부터 안전하게 지키는 것이 꼭 필요한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 전력을 조회해 보는 것도 중요할 것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 전력 조회하는 방법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성범죄 경력 조회 관련 정보 더 보기

📌 무료 법률상담 받는 방법 및 법률구조공단 전화번호

📌 성범죄 변호사 비용 및 상담 준비 방법

📌 소시오패스 테스트 및 자가진단, 뜻, 특징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란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학교나 학원 또는 교육에 관련된 일을 하시거나 교생, 실습 등 아동 관련 기관에서 업무나 실습을 하게 될 경우에는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 전력 조회를 반드시 요구합니다.

이는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9조에 정해져 있는데요.

법적으로도 성범죄 경력 조회와 아동학대 관련 범죄 전력 조회는 반드시 필요한 것이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일을 관련 일을 하시는 분들은 성범죄 경력 조회와 아동학대 관련 범죄 전력 조회를 동의한다는 내용을 작성하셔서 제출해야만 허가를 받아서 관련 기관이나 학교 등 교육기관 등에서 업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성범죄 경력 조회 방법

먼저 성범죄 경력 조회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성범죄 조회 방법은 내가 일할 학교에서 대신 조회를 해주는 경우가 있고, 두 번째로는 직접 제출용 서류를 만들어서 내는 경우입니다.

성범죄 경력 조회 동의서

성범죄 경력 조회 동의서

첫 번째로 학교에서 대신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를 해주는 경우일 때는 본인이 성범죄 경력 조회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를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이런 동의서와 위임장을 같이 제출을 하게 되면 내 대신 교육기관에서 나의 성범죄 경력과 아동학대 관련 범죄 전력을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범죄경력회보서 발급시스템

범죄경력회보서 발급시스템

두 번째로는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직접 제출용 서류를 만들어야 하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는 온라인으로도 신청할 수 있고 오프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할 경우에는 범죄 경력 시스템이라는 사이트에 아이디와 검증 번호가 필요합니다.

위에 알려드린 범죄 경력 시스템으로 접속하셔서 회원 가입을 하신 후 로그인을 하게 되면 취업 예정자 발급 동의 현황에서 본인이 일할 학원이나 학교 또는 교육기관 등이 사설 교육기관의 아이디와 검증번호를 입력하라고 뜨는데요.

이때 아이디와 검증번호를 입력한 후 조회를 누르시게 되면 온라인으로 신청해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경찰서 민원실

경찰서 민원실

두 번째로는 오프라인으로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신청하는 방법인데요.

이 경우에는 신분증, 시설 확인증, 조회 요청서 이 세 가지가 꼭 필요합니다.

조회 요청서의 경우에는 경찰서에 구비되어 있는 곳도 있으니 꼭 가지고 가실 필요는 없지만 미리 작성을 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인터넷으로 출력하셔서 이 세 가지를 다 가지고 가까운 경찰서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시설 확인증의 경우에는 각각의 기관마다 조금씩 다른데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일 경우에는 인가증이 필요하고요

학원일 경우에는 학원 운영 등록증, 의료기관일 경우에는 의료기관 개설 등록증, 사회복지시설의 경우는 설치 신고 필증, 체육시설은 체육시설 신고증, 장애인 복지시설은 장애인 복지시설 신고증 이렇게 각각 시설 확인증이 따로 있습니다.

이 시설 확인증을 확인하셔서 그에 해당되는 것을 가지고 경찰서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 범죄 관련 조회 오프라인 신청 방법

성범죄 경력 조회 회신서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 범죄 관련 조회 오프라인 신청 방법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아볼게요.

위에 말씀드린 신분증, 시설 확인증, 조회 요청서 세 가지 서류를 가지고 경찰서를 방문합니다. 지구대나 파출소에서는 위의 업무를 하지 않고 있으니 꼭 경찰서에 방문을 해야 합니다.

근처에 있는 가까운 경찰서를 방문 후 종합민원실을 가셔서 종합민원실에서 개인용으로 발급받으시는 게 아니라 제출용으로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이 부분이 중요한데요.

개인용으로 발급받는 서류를 제출하게 될 경우에는 용도에 맞지 않을 뿐더러 개인정보에 문제 등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제출용으로 요청하셔서 서류를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경찰서에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는 방법은 경찰서 종합민원실에 보시면 서류 제출을 할 수가 있게 되어 있는데요.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 전력 조회 요청서에 본인 용으로 작성을 하시고 제출하시면 첨부 서류와 함께 제출하시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학원, 학교 교생 등 교육기관에 관련하는 분들은 당연히 다 이러한 성범죄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를 제출해야 하는데요.

그 외에 아파트 경비원 등으로 취업하실 분들도 이러한 전력 조회가 필요하다고 하니 이 점도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 범죄 관련 조회 반려

만약에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 범죄 관련 조회 반려 되는 경우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 범죄 관련 조회를 신청하실 때 반려받는 이유는 동의서에 받은 날짜가 10일 이상 경과된 경우, 동의서의 대상자 이름, 서명 및 날짜가 정확히 기재되지 않은 경우, 관련 서류를 누락한 경우, 동의서가 원본이 아닌 경우 등입니다.

따라서 동의서는 반드시 원본을 가지고 가셔야 하며, 동의서를 받은 날짜가 10일 이상이 지나지 않도록 동의서를 받은 즉시 가시는 편이 좋으십니다.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 전력 조회는 우리가 아이들과 청소년을 지키기 위한 최소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중요한 절차입니다.

이러한 조회를 통해서 아이와 청소년을 보호하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해 나가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