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시세 조회 방법 및 사이트 추천

중고차 시세 조회 방법 및 중고차 시세 조회하는 사이트 추천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신차 계약후 차량을 받기까지 상당히 오랜기간이 걸리다보니 중고차를 알아보는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차량을 구매하기위해서 보유한 차량을 팔고 추가적으로 금액을 보태서 차량구매를 하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타고 다니던 차량의 가격이 궁금하지만 중고차량 매장까지 가서 알아보는 것이 어렵거나 어떻게 내 차 값을 알아야 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차량 시세를 조회할 수 있는 방법 및 사이트 추천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중고차량 시세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가 연식과 주행거리 등이 대표적일텐데요. 중고차 가격대가 어떻게 하는지 바로 알아볼게요.


중고차

중고차 시세 조회

중고차 가격은 단순히 차종이나 연식에 의해 결정되는 것은 아닙니다. 다음과 같은 여러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가격이 결정됩니다.

  1. 차량 연식 : 차량의 연식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최근 연식일수록 기술이 현대적이고 가격이 높을 수 있습니다.
  2. 주행거리 : 낮은 주행거리를 가진 차량이 일반적으로 더 좋은 상태를 유지하고 있을 확률이 높으므로, 주행거리를 확인하세요.
  3. 차량 상태 : 차량의 외관, 내부, 기계적 상태를 점검하세요. 정비 및 수리 이력도 확인하여 차량 상태를 평가해야 합니다.
  4. 차량 옵션 및 특징 : 차량에 설치된 옵션과 특징을 확인하고, 본인의 필요와 선호에 맞는지 고려하세요.
  5. 사고 이력 : 차량의 사고 이력을 확인하고, 사고로 인한 손상 여부와 수리 여부를 알아봅니다. 사고로 인한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6. 소유자 이력 : 차량의 이전 소유자 수와 관리 상태를 확인하세요. 소유자가 적고 관리가 잘 된 차량이 더 선호됩니다.
  7. 시장 수요 및 공급 : 해당 차종의 시장 수요와 공급 상황을 파악하고, 판매 가격이 적절한지 확인하세요.
  8. 경쟁 차량 가격 : 유사한 차량의 판매 가격을 비교하여 합리적인 가격인지 확인하세요.
  9. 정비비용 : 차량의 예상 정비비용을 고려해야 합니다. 특정 차량은 부품이나 정비비용이 높을 수 있으므로, 구매 후에 예상되는 비용을 고려해야 합니다.
  10. 차량 등록 및 보험료 : 차량을 구매한 후에는 등록 및 보험료에 대한 비용도 고려해야 합니다. 차량의 종류와 연식에 따라 이러한 비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중고차 시세 조회 는 인터넷 중고차 판매사이트, 지역 중고차 딜러, 커뮤니티 게시판 등에서 내 중고차를 판매하거나 구입할 수 있습니다.

중고차 가격 책정에 자신이 없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도 되지만 아래 설명하는 사이트들 중 2~3개만 이용해보셔도 원하는 가격대의 중고차를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엔카

엔카
엔카

가장먼저 알아볼 중고차 시세 조회 방법 사이트는 엔카입니다.

엔카는 국내 최대 매매사이트 가운데 한곳으로 등록대수만 해도 15만대 이상 되는 상당히 많은 수를 자랑합니다.

매물이 매우 많기에 거래량 역시 압도적인 량을 자랑하죠. 또한 내차 모델을 직접 조회해서 다른 판매자가 얼마에 등록하였는지도 확인가능해요.

엔카에서는 내차팔기 시스템이 있는데 여기서 자동차 번호판만 입력하면 바로 비교 견적을 통해 시세 확인이 가능합니다.

엔카에 접속하셔서 비교견적을 눌러보면 번호판을 입력하라고 되어있어요. 차량의 모델과 연식 및 등급 등을 확인한 다음 견적받기를 눌러줍니다. 엔카 직원이 직접 방문해서 매물시세를 파악줍니다.


KB차차차

KB차차차
KB차차차

KB차차는 엔카와 함께 중고차 시세 조회 국내 매매사이트 최대규모 탑2중 한 곳입니다.

차량등록대수는 대략 13만대 언저리이며, 엔카와 마찬가지로 수많은 매물수를 바탕으로 시세조회가 가능해요.

내차 시세조회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방법이 가장 편리하고 디테일하게 시세를 알려주기에 가장 추천해드리는 사이트입니다.

KB차차차에 접속하셔서 차량번호를 조회한뒤 자차 인증이 끝나면 감가비율과 예상가액, 비슷한 매물의 시세를 알려줍니다.

KB차차는 중고차 실시간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세가 형성되기에 상당한 신뢰도를 자랑합니다.


네이버 마이카

네이버 마이카
네이버 마이카

이번에 알려드릴 사이트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마이카 사이트입니다.

내차 시세조회 및 차량의 여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중고차 시세 조회 하기 좋은 곳입니다.

네이버 로그인을 해주어서 번호판 입력을 하고 자차소유 여부가 확인되면 가격, 디자인, 주행성능, 연비, 거주성 등에 따라 점수를 알수 있습니다.

대략적인 본인 차량의 시세 정보도 제공해주는데요.

보증기간과 리콜정보, 정기검사 기간 등도 알수 있기에 시세 외에도 여러 정보를 얻고자 할때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헤이딜러

헤이딜러
헤이딜러

네번째로 알아볼 중고차 시세 조회 사이트는 헤이딜러입니다.

중고차 경매 어플로 중고차 판매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플랫폼이에요.

앱을 다운로드 받은 뒤 차량번호만 입력하면 바로 내차 예상시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판매할 때 헤이딜러에 차량을 등록한 뒤 경매방식으로 얼마정도의 금액이 나오는지 보면 좋아요.

딜러가 직접 차상태와 사진 및 성능정검부 등을 통해서 가격을 제시합니다. 딜러가 오프라인 미팅 시 네고를 시도하기도 하는 단점이 있지만 간편해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중고차 앱입니다.


신한 마이카

신한마이카
신한마이카

마지막으로 알아볼 중고차 시세 조회 사이트는 신한에서 제공하고 있는 신한마이카 사이트입니다.

신한마이카는 기존 신한카드의 마이오토와 신한은행의 마이카 등을 통합한 새로운 자동차 금융 플랫폼인데요.

신차, 중고차 구입 및 장기렌터카, 오토리스, 할부금융 등 자신에게 맞는 금융상품을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으며 차량용품 쇼핑, 차량 정비 및 세차, 차량 시세 조회 등 자동차 관련 생활 서비스까지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한마이카에서도 다른 중고차 사이트와 마찬가지로 차량 번호와 차량모델 등으로 중고차 가격을 쉽게 조회할 수 있는데요.

참고로 중고차 시세의 기준은 나이스 신용평가정보와 다나와, 카마트 등을 바탕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제 신한마이카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중고차 구입을 위해 대출이 필요하신 분들이 많이 이용하시는데요. 비대면 온라인 진행도 가능하고 절차도 까다롭지 않아 많이 이용하십니다. 신한마이카 대출에 관한 부분은 신한마이카 대출 방법 및 조건, 금리, 한도, 후기 글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