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세븐 가격 및 출시일 | 대형 SUV 전기차 세븐

현대 세븐 가격 및 출시일 | 대형 suv 전기차 세븐 옵션 디자인 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최근들어 테슬라나 아이오닉5 처럼 신재생 에너지를 쓰는 전기차가 속속들이 나오게 되면서 현대와 기아에서도 관련된 모델을 내놓고 있습니다.

기아에서는 EV9을 그리고 현대에서는 같은 대형 SUV 아이오닉7 모델로 세븐을 내놓았는데요.

과거 르노삼성의 소형 SUV인 XM3 가 나올즘 기아에서 발표한 셀토스 처럼 서로 경쟁구도로 만들어 놓은 모델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현대의 새로운 대형 SUV 전기차 세븐 에 대해서 알아보고 세븐의 제원, 옵션, 디자인, 가격, 출시일 까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현대 세븐

현대 세븐
현대 세븐

기아 EV9 과 함께 11월 17일 LA 오토쇼에서 동시 공개한 현대 세븐은 현대에서 만든 전용 전기차 플랫폼을 탑재한 대형 SUV 차량 현대 세븐(아이오닉7) 입니다.

경쟁사인 기아에 EV9의 등급과 거의 동급으로 만들어지는 대형 SUV 전기차 세븐 은 외관에서 부터 미래지향적인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코로나 시국 때문에 자동차 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점점 늘어 남에 따라 차량 내부 공간의 중요성은 더욱더 높아져 가고 있는데요.

이번에 나온 현대 세븐은 하나의 콘셉트카로써 평소 차박이나 캠핑을 좋아하시던 분들에게 새로운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는 차량으로 선사 됩니다.


현대 세븐 제원 과 디자인

기본적으로 E-GMP 플랫폼 (전기로 움직이는 차량에 최적화된 시스템) 이 탑재된 현대 전기차 세븐은 아직 자세한 제원은 나온 것이 없습니다.

그렇지만 그동안 현대차에 나온 차량 디자인 철학에 따르자면 공기역학에 최대한 효율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디자인으로 나올 듯 합니다.

현대-세븐-디자인
현대-세븐-디자인

특히 전동화 시대에 맞서 SUV에 최적화된 SUEV(Sport Utility Electric Vehicle) 의 느낌으로 디자인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대-세븐-디자인
현대-세븐-디자인

상세한 제원에 대한 것은 밝혀진 것이 없지만 3,200mm의 휠베이스는 실내의 거주성을 얼만큼 올려놨는지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현대 세븐 옵션

현대-세븐-디자인
현대-세븐-디자인

세븐 내부에는 운전석 옆에 바로 자리잡은 변속기가 필요할때 상단으로 나왔다가 필요 없을 시 내부에 수납되는 게 큰 특징인데요.

요즘처럼 수동기어가 아닌 오토기어로 돌아가는 차량이 많을 때 불필요한 변속기는 차량 주행에 큰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 괜찮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일명 컨트롤 스틱이라고 불리는 이것은 이번 현대 세븐 모델에서 국내 최초로 적용되는 사례입니다.

현대-세븐-디자인
현대-세븐-디자인

무궁화호나 KTX등 기차를 탔을 때나 볼 수 있었던 180도 돌아가는 시트 배치도 상당한 특이점 입니다. 스위블링 시트와 라운지 벤치 시트 등 모드에 따라서 다양하게 쓸 수 있습니다.

특히 차량 윗부분에 달린 77인치에 해당하는 비전 루프 디스플레이는 굉장한 개방감으로 마치 오픈카에 타고 있는 듯한 느낌을 자아냅니다.

현대-세븐-디자인
현대-세븐-디자인

기존 현대 레이 처럼 한쪽에는 B필러 없이 설계 한 후 코치도어를 다는 것도 인상적인데요. 이러한 비대칭 도어는 안정감과 개방감 2마리 토끼를 전부 잡은듯 합니다.

거기다 배터리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350kW 급의 초고속 충전 시스템을 구현했습니다.

20분 이내면 배터리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어 빠른 속도로 차량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1번 충전으로 최대 482km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전기충전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줄어들 듯 합니다.


현대 아이오닉 세븐 출시일

현대-세븐-출시일
현대-세븐-출시일

현재 정확한 현대 세븐 출시일 은 나온 것이 없지만 그동안 현대 차의 라인업을 지켜봤을 때 빠르면 23년 후반에서 늦어도 2024년 6월 전에는 발표 될듯 합니다.

특히 매년 정부 전기차보조금 때문에 정책 발표가 되고 다음 해를 넘기기 전에 전기차 출시가 결정 된 것을 고려하면 아무리 늦어도 24년 초반에는 나올것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 입니다.


현대 아이오닉 세븐 가격

현대-세븐-가격
현대-세븐-가격

현대 세븐 가격 은 최저가 5,999만원 ~ 8,999만원으로 형성 될 것 같습니다. 이는 정확한 금액은 아닙니다.

그렇지만 매년 나왔던 동급 SUV 차량들의 스펙대비 출시가와 비교하면 전기차 보조금과 함께 최저구간으로 받을 수 있는 금액으로 설정 되겠습니다.

시그니처 등급 또한 1억이 넘지 않아 전기차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최저 기준으로 들어갈 것 으로 예견됩니다.

지금까지 현대 세븐 가격 및 출시일 | 대형 suv 전기차 세븐 옵션 디자인 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