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 계급도 총정리 및 명품 시계 브랜드 순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들은 가방이나 지갑 혹은 명품브랜드의 옷에 관심을 많이 갖고 있으며, 구매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남성들은 자동차나 시계에 관심을 많이 갖고 있는데요.
실제로 사회 초년생들이 가장 많이 구매하고 알아보는 것이 자동차와 손목시계라고 합니다.
시계에도 브랜드별 계급이 존재하고 금액대도 계급별로 천차만별입니다. 고급 시계의 대명사로 통하는 롤렉스(Rolex)는 2등급에 매우 근접한 3등급에 속합니다. 놀랍지 않나요.
아래에서 명품 시계 브랜드에 대해 알아보고 브랜드별 남자 시계 계급도 를 총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시계 계급도
시계 계급도란 최상위 티어 시계 브랜드 부터 하이엔드, 톱클래스럭셔리, 럭셔리, 수페리어 이렇게 5개의 피라미드 형식으로 계급을 구분한 것을 말하는데요.
시계 전문가들은 “인터넷상의 시계 서열·등급·계급 등은 개인이 재미로 분류했을 뿐 공식적으로 인정되지는 않는다”는 이야기를 하였는데요.
그러면서도 시계 계급도에 따른 시계 나열들은 “세계 시계업계에서 통용되는 시계 브랜드의 위상과 크게 다르지는 않다”고 하였습니다.
시계 브랜드의 위상을 결정하는 핵심 가치는 ‘역사성’과 ‘기술력’으로 압축되는데요. 오래되었다고만 해서 최고 시계 브랜드로 인정받는 것은 아닙니다.
시계 칼럼니스트 김창규씨는 “시계사에 이정표를 세운 기술적 혁신이 반드시 뒷받침돼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아래에서 최상위 티어 시계 브랜드부터 하이엔드, 톱클래스럭셔리, 럭셔리, 수페리어 최신 시계 계급도에 대해 알아볼게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시계 명품 브랜드로는 롤까오 라고 하는 롤렉스, 까르띠에, 오메가의 다른 시계들도 홈페이지에서 찾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최상위 티어 시계 브랜드
최상위 시계 브랜드에는 파텍필립, 바쉐론 콘스탄틴, 오데마 피게, 브레게, 아랑에운트죄네 BIG5가 있습니다.
이 5가지 명품 브랜드 중 1위를 꼽으라면 이견 없이 파텍필립을 꼽을 것입니다.
파텍필립
파텍필립의 창립자는 앙투안느 트파텍과 프랑수아 차펙입니다.
본사는 스위스 제네바에 있으며, 종업원 수는 2천명입니다.
엔트리는 약 5000만원 정도 가격에 구입할 수 있지만 파텍필립 컴플리케이션은 가격이 무려 30억 가까이합니다.
컴플리케이션 모델은 대기업 CEO 정도는 돼야 구입할 수 있는 시계입니다.
바쉐론콘스탄틴
가장 오래된 명품 시계 제조업체 중 하나인 바체론 콘스탄틴은 1755년 장마르크 바체론에 의해 스위스 제네바에서 설립되었습니다.
바췌론콘스탄틴의 시계 가격도 상당히 비싸지만 다소 저렴한 모델도 있습니다.
엔트리 모델 피프티식스는 1500만원 가격대를 하고 있습니다.
오데마피게
오대마피게는 150여년 동안 가족이 대를 이어가며 유지해오고 있는 시계 브랜드입니다.
가족의 장인정신이 그만큼 대단하다는 것을 의미하죠. 시그니처 라인은 로열오크 시리즈입니다.
브레게
아마 시계에 관심 있는 사람은 지나가듯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브랜드입니다.
디자인도 이쁘고 가장 대중에게 인지도가 있는 것이 브레게 마리로 대략 3000만원 대의 가격대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랑게운트죄네
BIG 5 중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브랜드는 아랑게운트죄네입니다.
독일 최고의 하이앤드 명품 시계 브랜드로 BIG 5 가운데 유일한 스위스 국적이 아닌 브랜드입니다.
연 생산량이 대략 5000~7000개 정도인데 다른 시계들에 비해 적게 생산하는 편입니다.
하이엔드 시계 브랜드
최상위티어 바로 아래 단계로 하이엔드 시계 브랜드에는 블랑팡, 피아제, 로저 드뷔스, 리차드밀 등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몇 가지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피아제
리치몬드 그룹에 소속되어있는 스위스 하이엔드 명품 시계 브랜드입니다. 하이앤드 보석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1874년에 조르주 피아제가 설립하였으며, 1998년에 리미몬트그룹에 인수되었습니다.
디자인을 상당히 슬림하게 하여 시계를 만드는 것으로 유명하죠. 세계에서 가장 얇은 시계를 제작하였는데 그 두께가 2mm로 기네스에 등재되었습니다.
시계에 보석을 많이 넣는 것으로 유명한데 이에 따라 기본적인 기능을 갖추었음에도 상당히 고가인 경우가 많습니다.
가장 세계적으로 인기가 있는 것은 polo 시리즈인데 스포티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리차드밀
리차드밀이 설립한 스위스 최고급 시계 브랜드입니다.
순전히 단순 가격대로만 보면 파텍필립보다 비싸고, 엔트리 모델도 가격이 무려 1억이나 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기계식 시계를 만드는 것으로 널리 알려졌으며, 특이한 소재 및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을 활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가볍고 튼튼한 시계를 제작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며, 소량으로 생산하는데 연 생산량이 4000개 정도입니다.
파텍필립이 연 30,000개 정도 생산하는 것을 감안하면 상당히 적게 생산하는 것입니다.
로저 드뷔
1995년에 로저 드뷔가 설립하였으며, 2009년에 리치몬트에 인수되었습니다.
대부분 모델이 로만 인덱스 다이얼을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가장 인기가 있는 라인은 엑스칼리버로 들어오는 즉시 순삭될 정도입니다.
모든 시계 생산제품이 제네바 홀마크 인증을 받는 진기록을 갖고 있습니다.
한국의 유명한 전 메이저리거인 추신수 선수가 화보를 찍고 차고 있는 모습으로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졋습니다.
톱클래스 럭셔리 시계 브랜드
앞서 알아본 계급과 다르게 톱클래스 럭셔리 계급부터는 시계에 대해서 잘 모르는 일반인도 들어본 브랜드가 나옵니다.
가장 유명한 것은 롤렉스이며, 제니스와 까르띠에도 유명합니다.
간단하게 몇 가지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롤렉스
1905년에 설립되어 1919년에 본사를 스위스 제네바로 옮겼습니다. 창립자는 한스 빌스도르프, 알프레드 데이비스입니다.
롤렉스는 확실하고 일관적인 컨셉을 가진 브랜드입니다. 그 이유는 용도와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철저하게 모델을 분류하기 때문입니다.
시계의 정확성과 내구성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고 있기에 검증 과정도 상당히 정밀하게 검수하고 있습니다.
롤렉스가 시장에서 인지도가 높은데 다른 비싼 브랜드도 롤렉스의 인지도를 따라가지는 못합니다.
국내 매장에는 10개가 있는데 의외로 국내 매출 1위 백점인 신세계백화점 서울 강남점이나 갤러리아 명품관에도 입점하지 않을 만큼 까다롭습니다.
제니스
LVMH 그룹에 소속된 스위스의 명품 시계 브랜드로 뛰어난 기술력과 긴 역사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특히 간디가 애용한 시계 브랜드로 유명합니다.
기술력은 하이엔드 브랜드 가운데에서도 손꼽힐 정도지만 마케팅이 전무하다시피 하기에 타 브랜드에 비해 인지도가 떨어집니다.
특히 크로노마스터 엘 프리메로가 제니스의 가장 대표적인 라인업인데 크로노그래프 애호가에게 상당히 인기가 있습니다.
까르티에
프랑스의 하이엔드 명품 브랜드로 보석과 시계를 주력 상품으로 하고 있습니다.
매출 기준 3대 명품 시계(롤렉스, 까르티에, 오메가)중 하나입니다.
세계 최초로 현대적인 손목시계를 만든 브랜드로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졌습니다.
다이얼에 로마자 인덱스를 새기며, 외형 면에서도 상당히 뛰어난 품질의 제품을 만들어냅니다.
IWC
1868년에 설립된 IWC 샤프하우젠은 스위스 프리미엄 시계를 전문으로 만드는 곳입니다.
롤렉스와 더불어 우리나라에서 인기있는 브랜드 중 하나로, 클래식한 시계 형태와 우수한 재질이 특징입니다.
럭셔리 시계 브랜드
럭셔리 시계 브랜드에도 상당히 많이 들어본 시계 브랜드가 상당한데 대표적인 것이 해밀턴과 오메가입니다.
특히 오메가는 롤오까중 하나로 3대 시계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벨 & 로스
벨엔로스는 프랑스 명품 브랜드로 독특한 프레임과 동시에 기능적인 시계가 많습니다.
벨엔로스는 사각형 프레임으로 많이 알려져 있고, 빈티지한 매력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오메가
스위스의 명품 시계 브랜드로 1848년에 루이 브랑드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롤렉스 다음가는 2위의 매출과 인지도를 자랑하며, 경쟁 브랜드에 비해 품질도 나쁘지 않고, 무므먼트조 좋아 가성비 최고라고 평가받습니다.
가장 유명한 라인업은 오메가 씨마스터 라인인데 영화 007시리즈에서 주인공이 착용하여 인지도가 높습니다.
프레데리크 콘스탄트
스위스의 명품 시계 브랜드 중 하나인 프레데리크 콘스탄스는 1988년 피터 스타스와 아레타 백스에 의해 스위스에 설립되었습니다.
시계는 세련되면서도 저렴한 럭셔리함을 목표로 생산되는데, 최근 자기들만의 클래식한 정체성을 유지한 채 개발한 스마트 워치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수페리어 시계 브랜드
수페리어 등급에서는 다 비슷비슷합니다. 하지만 그중 인기 있는 것을 꼽으라면 티소나 시티즌 정도가 있습니다.
티쏘는 국민 시계라고 불리며 시티즌도 브랜드 인지도 때문에 많이들 선호합니다.
불로바
불로바는 미국에서 출시한 명품시계 중 하나로 텔레비전과 라디오 광고로 미국에서는 유명한 시계입니다.
우주비행사 데이브 스콧이 우주에서 착용한 시계에서 영감을 받아 정밀기사, 마린스타 다이빙 시계, 루나 파일럿 스페셜 에디션 크로노그래프 등의 디자인이 다양합니다.
명품 시계 구입하는 이유
지금까지 시계 계급별 해당하는 명품 브랜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위에서 설명한 시계 이외에도 정말 좋은 명품 시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비싼 명품시계를 구입하는 이유 는 무엇일까요.
꼭 시계를 차고 다닐 목적을 가지신 분도 계시지만 투자처로도 매우 유망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한정된 모델의 가치는 증가하고, 이런 명품시계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빈티지 시계를 위해 많은 돈을 지불할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죠.
또한 좋은 명품 시계는 가족 가보로 남길 수도 있기 때문에 명품 시계를 찾는 사람들은 기꺼이 많은 돈을 주고도 구입하려는 분들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