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추천 BEST 10 | 죽기전에 꼭 봐야 할 인생 명작 영화 추천

영화 추천 BEST 10 |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인생 명작 영화 추천해드립니다.

넷플릭스, 디즈니, 왓챠 등 다양한 OTT 서비스가 나오면서 다양한 최신 영화, 드라마를 언제든지 편하게 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최근 영화 말고 예전에 개봉한 영화 중에서도 인기가 상당했던 인생 최고작들이 상당합니다. 넷플릭스, 디즈니 등에서도 찾아볼 수 있구요.

오늘은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인생 명작 영화 10가지에 대해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개인적인 기준으로 선정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타이타닉

타이타닉
타이타닉

영화 추천 첫번째는 타이타닉 입니다.

실제 사건인 호화 크루즈선인 타이타닉호가 침몰한 사건을 바탕으로 제작한 영화입니다.

1997년 개봉하였으며, 제임스 카메론이 연출하였습니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케이트 윈슬렛 주연의 영화이며 개봉한 뒤부터 박스오피스 1위 작품이기도 합니다.

재개봉해서도 박스오피스에서 엄청난 인기를 가진 영화이기도 합니다. 타이타닉 이후로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세계적인 배우가 되었습니다.

선상 위에서 손을 벌리고 백허그 한 장면은 수많은 연인에게 인생 최고 장면을 남기고는 하였습니다. 최근 방영 중인 드라마 재벌 집 막내아들에게서도 타이타닉이 언급되었을 정도로 인생 영화입니다.

안 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 본 사람은 없을 정도로 사랑받는 영화입니다.


굿윌헌팅

굿윌헌팅
굿윌헌팅

영화 추천 두번째는 굿월헌팅 입니다.

아마 죽기 전에 봐야 할 명작으로 항상 열 손가락에 드는 영화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맷 데이먼, 로빈 윌리엄스 주연의 영화로 치유 물 영화입니다.

어린 시절 학대당한 천재 소년인 윌 헌팅은 엄청난 기억력과 수리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학대로 인하여 담배와 절도, 폭력 등 나쁜 행동을 서슴지 않는 불량 학생으로 자라났는데요.

MIT에서 청소부로 일하고 제대로 된 교육을 받지 못하던 윌 헌팅은 대학원생에게 낸 수학 문제를 외워서 학교에서 답을 적어 냅니다.

출제자인 교수는 수학 문제를 푼 학생을 찾게 되는데 윌 헌팅이 법정에서 실형 판정이 나는 것을 지켜보게 됩니다.

판사의 허락을 구해서 풀려나는 조건으로 수학 문제를 풀고 정신 치료받도록 합니다. 교수님인 숀 맥과이어를 만나 윌 헌팅은 점차 닫혀 있던 마음을 열게 되는 영화입니다.

진정한 교수란 어떤 분인지 알 수 있었던 영화로 감동하며 보았습니다.


말할 수 없는 비밀

말할 수 없는 비밀
말할 수 없는 비밀

영화 추천 세번째는 대만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입니다.

2007년에 개봉한 영화인 말할 수 없는 비밀은 판타지, 로맨스, 멜로 영화입니다.

대만 영화를 널리 알린 작품 중 하나로 항상 꼽히는 영화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2022년에 리메이크되어 원진아, 디오, 신예은 주연을 맡았습니다.

원작에서는 주걸륜, 계륜미 주연이며 피아노가 주제인 영화기에 많은 피아노 연주곡이 나옵니다.

곡들은 하나같이 유명하며, 등장하는 곡을 실제로 연주하다 난도가 높아서 포기한 분도 많았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줄거리는 예술학교에 전학해 온 상륜은 피아노 천재였습니다. 학교를 둘러보다가 매력적인 연주음이 들려서 소리를 따라 걷다 음악실을 발견하게 되고 거기서 샤오위를 만납니다.

둘은 점점 가까워져 애틋한 마음이 생기나 샤오위는 무엇인가를 숨기는 듯합니다. 이후 자꾸 이상한 일들이 생기게 됩니다.

이 영화를 보고 피아노 학원이 호황이었다는 소문이 있을 정도로 피아노 연주가 너무 매력적인 영화였습니다.


지금 만나러 갑니다

지금 만나러 갑니다
지금 만나러 갑니다

영화 추천 네번째는 일본 영화 지금 만나러 갑니다 입니다.

소설을 원작으로 각색하여 일본에서 2004년 개봉한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 장르의 영화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소지섭님과 손예진님 주연으로 리메이크하여 개봉했습니다.

두편 다 본 입장에서 일본 원작이 살짝 괜찮지만 우리나라에서 만든 영화도 괜찮은 편입니다.

아내가 세상을 떠나고 남자가 아들과 함께 슬퍼하며 힘겹게 살아나갑니다. 죽은 아내는 죽기 전에 1년 후 비가 오는 계절에 돌아올 것이라고 약속했었습니다.

어느 비가 오는 날 거짓말처럼 죽은 아내가 기억을 잃은 채로 다시 돌아오게 됩니다. 남편과 아들은 기억이 없는 아내에게 과거의 이야기를 해주며 시간을 보냅니다.

시공간을 건너는 사랑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주연을 밭았던 다케우치 유코님은 2020년에 생을 달리하셨어요.

참고로 주연배우인 다케우치 유코와 나카무라 시도님은 작품을 찍은 후 눈이 맞아 결혼하셨다가 이혼했다고 합니다.


타짜

타짜
타짜

영화 추천 다섯번째는 한국 영화 타짜 입니다.

국내에서 엄청난 인기를 누린 영화로 수많은 패러디를 낳은 영화입니다.

명대사는 셀 수 없을 정도이며 주연을 맡은 배우들 역시 엄청난 분들이 출연하였습니다.

김혜수님의 명대사로 쏠 수 있어 쏠 수도 있어. 가 있으며, “묻고 더블로 가”라는 오늘날까지 인기를 가진 명대사를 남긴 김응수님의 대표작이기도 합니다.

죽기 전에 꼭 한번은 봐야 할 영화 목록에 항상 포함되는 영화이며 만화를 원작으로 한 영화입니다.

화투를 이용한 도박판을 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타짜의 경지에 이르게 되는 고니와 엄청난 미모를 가진 정마담 등 타짜의 화려한 기술과 승부의 세계를 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조승우, 백윤식, 김혜수, 유해진님 등 다양한 배우분들이 출연합니다.


이프온리

이프온리
이프온리

영화 추천 여섯번째는 이프온리 입니다. 이프온리는 로맨스 판타지 영화입니다.

2004년에 개봉하였으며 폴 니콜스, 제니퍼 러브 휴잇 주연입니다. 참고로 제니퍼 러브 휴잇이 직접 제작에 참여한 작품이기도 합니다.

주 내용은 눈앞에서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남자가 다음날 자신의 옆에서 자는 연인을 보고 놀랍니다.

운명을 바꿀 수 있었다면 참 좋겠지만 운명을 거스를 수 없다는 듯이 남자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연인은 자꾸 죽습니다.

이에 더 늦기 전에 남자 주인공이 진정한 사랑을 운명의 날에 전달하는 애틋한 사랑 영화입니다. 개인적으로 눈물을 흘리며 보았던 기억이 납니다.


캐스트 어웨이

캐스트 어웨이
캐스트 어웨이

영화 추천 일곱번째는 캐스트 어웨이 입니다.

어릴 때 로빈슨 크루소 혹은 무인도에서 살아남기 등 표류물을 많이 접해보셨을 것입니다.

이 영화는 현대판 로빈슨 크루소라는 별명을 가진 영화로 톰 행크스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출장하는 도중에 무인도에 표류하게 되어 구조될 때까지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비행기에서 사고가 나 정신을 차리니 무인도에 혼자 표류하게 됩니다.

무인도에서 살아남기 위해 환경에 적응하면서 4년 만에 탈출을 시도하게 되는 영화입니다.


테이큰

테이큰
테이큰

영화 추천 여덟번째는 테이큰 입니다.

우리나라 군인 및 밀리터리 덕후들 사이에서 아저씨와 함께 쌍벽을 이루는 영화입니다.

원빈의 인생 작중 하나가 아저씨라면 국내 팬들 사이에서 리암 니슨의 인생 최고작으로 꼽히는 것이 테이큰입니다.

전직 CIA 요원인 주인공은 가정에 평소에 소홀하여 이혼하였습니다. 슬하에 딸이 있었는데 딸이 프랑스 파리로 여행을 갑니다.

이때 납치범들에게 딸이 납치당하게 되고 리암 니슨은 딸이 알려준 정보를 바탕으로 범인을 찾아내어 참교육하는 영화입니다.

고구마처럼 답답하지 않고 사이다처럼 뻥 뚫린 액션과 스토리 전개로 액션 입문작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인기에 힘입어 후속작이 연이어 나오기도 했어요.


러브레터

러브레터
러브레터

영화 추천 아홉번째는 러브레터 입니다.

로맨스 일본 영화 중 국내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받은 영화 가운데 하나입니다.

명대사인 오겡끼 데스까? 와타시와 겡키데스. 는 지금까지도 명대사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살짝 과장 보태서 기모찌 다음으로 많이 아는 일본어일 정도입니다. 실제로 국내에서도 많은 패러디를 하기도 했어요.

1999년 이후 한국에서 6번이나 재개봉을 했을 정도로 엄청난 인기와 사랑을 가진 영화로 오늘날까지도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와이 슌지 본인의 소설을 바탕으로 각본 연출하여 제작한 영화입니다.


노팅힐

노팅힐
노팅힐

영화 추천 마지막은 노팅힐 입니다.

줄리아 로버츠, 휴그랜트 주연인 영화로 로맨틱 코미디 영화입니다. 워킹 타이틀의 대표작 가운데 하나이기도 해요.

영국 내 노팅 힐에서 자그마한 서점을 운영하는 한 소심한 남자가 우연히 자신의 서점에 온 미국의 유명한 배우인 줄리아 로버츠와 사랑에 빠지는 내용입니다.

로맨틱 코미디 장르의 정석이라는 평이 많으며 남자들의 신데렐라 영화로 불립니다.